회사소개

EFFICIENCY

관리할 수 있는 일상의 시작

남해안의 한 섬에선 노령의 어민분들께서 양식장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어르신들께 인사드리면 이렇게 말씀하시곤 합니다. 사람, 사람, 젊은 사람이 최고야. 오로지 사람만이 동력이었을 당신들의 고된 청춘은 당신네 자식들의 안정된 삶과 맞바꾸셨음이 눈가에 고스란히 비추어지건만, 최고라시던 그 사람은, 필요하시다던 그 젊은 사람이 남해안의 어느 섬마을에선 도무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여전히 많은 부분을 인력에 의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나라 어촌은 초고령화나 산업재해, 인구감소 부문에서 최상위를 기록했습니다. 자동화, 센서, 원격제어,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이 이 분들의 삶의 일부분이 될 수 있다면, 힘든 노동과 위험한 작업을 기계와 시스템이 대신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추운 겨울, 이른 새벽이나 비바람이 세찬 날에도 직접 현장에 나가시지 않도록 새로운 일상을 선물드리고 싶습니다. 온 마음을 다해 살아오셨을 우리의 아버지, 또 어머니를 위해.

HUMANKIND

누구나 마음껏 꿈꿀 수 있는 사회

‘아프리카의 꼬리‘라 불리우는 에티오피아. 환하게 웃는 아이들의 빛나는 눈망울과 마주치는 것은 정말이지 환상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십여년이 지난 오늘에도 여전히 그 미소가 떠오르지만 마음 한 켠에 불편함이 자리하는 것은, 깨끗한 물과 식량이 부족하여 야위어가는 아이들의 현실 때문입니다. 많은 것들이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인류에 풍요로움을 더할 수 있는 역할이 우리의 지식과 기술을 통해 존재하기에 더는 바라보고만 있을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끼니를 고민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척박한 곳이나 전기와 같은 인프라가 열악한 곳에서도 양질의 영양원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첨단 기술과 양식산업의 융합을 통해 위생적인 시설에서 엄격하게 관리된 물고기와 해산물을 안정적이고 합리적으로 제공합니다. 그로 인해, 멀지 않은 미래에 양식 가득한 안녕을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SAFETY

생명과 환경을 지키는 습관

“1mm의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1mm만 차이나도 모든 작업물을 처음부터 다시 제작하는 경우도 있어요.
디테일의 중요성과 그 가치를 알기에, 저희 구성원들은 작은 부분을 결정하는 것까지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죠. 좋은 디자인이란 아름답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곧 안전과도 직결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위험요소를 파악하고 다양한 조건에서도 오차 없이 작동하는 시스템을 디자인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 진보된 기술 뿐 아니라 다양한 관점에서 아주 작은 부분까지도 고민하고 필요하시다던 그 젊은 사람이 남해안의 어느 섬마을에선 도무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검증하는 것이 우리가 기술을 통해 생명과 환경을 지키는 책임을 다하는 마음이에요.

ENVIRONMENT

깨끗한 공기, 맑은 물 그리고
사계절이 아름다운 나라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온난화나 이상기온 같은 기후변화는 더 이상 낯선 이야기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은 후손에게서 빌려온 것이라고들 합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이 환경 오염이 진행된다면 어쩌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가까운 미래에 더는 눈에 담을 수 없는 장면이 될지도 모릅니다. 누구도 원치 않는 이러한 현상들은 지켜야 할 것들이 있는 이들에겐 보다 창의적인 도전과 꿈을 품게 합니다.
청정 에너지와 친환경 시스템을 이용한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연구는 보다 나은 내일을 선물하고자 하는 ‘약속과 신뢰’입니다. 저희의 모든 도전들은 부모의 마음과 같은 가치로부터 시작됩니다.